- 마인크래프트 강좌

마인크래프트 텍스쳐팩 만들기

히드빈 2013. 10. 19. 15:58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드빈입니다.

오늘은! 에디터없이 만드는 텍스쳐팩 만들기를알려드리겠습니다.

===========================================================================================

일단 에디터없이 만들려면 AppDate>Roaming>.minecraft>bin으로갑니다.  아니면 실행치고 %appdata% 이라고치면됩니다.

이것을 압축을풀기전에 오작동일으킬수있으니 안전한곳 바탕화면등에 복사해둡니다.

그리고 압축을풀고 이것들만골라서 삭제하지마세요 

아이템과블럭은 textures 입니다. terrain은 수정해도 적용않될거에요.

그럼일단 갑옷을수정한다하면 갑옷은 아이템과 입는것이 다릅니다. 둘다수정해줘야합니다.

일단 Adobe Fireworks CS4 를추천합니다. 그림판은 아이템과갑옷등이 않됩니다.(이유는 배경이 하얀색이여서 적용이않됩니다.)

그 사진을우측클릭후 연결프로그램을누른후 Adobe Fireworks CS4 를눌릅니다 그럼 그걸로뜨지요 이렇게되면 너무작아서 못해요

왼쪽 하단에 View부분에 (전영어판임..) 이곳에 돋보기 보이시죠? 이게 확대입니다. 너무확대했으면 우측클릭후 줌 아웃을하면됩니다.

사실 영어몰라도 이것만알아두시면되요

Bitmap에연필모양 붓모양 지우게모양이있습니다. 선택후그리는데 클거에요 그럼 중간쯤 밑에 사이즈를낮추면됩니다.

Colors로 저첫번째 왼쪽줄 그거는 뭐랄까 색을클릭하면 그걸로사용가능입니다. 또 2번째줄에 ㅁ칸에 누르면 색을고를수있어요

저장은 그냥 닫기누르면 자동으로 어쩌구뜨는데 save를 누르면되요 그럼 적용이됩니다.

이런식으로 만드시면됩니다. 그후 우측클릭후 알집으로 zip로 압축하기로한후 텍스쳐팩파일에 둡니다.

* 주의 : 아쉽지만 Adobe fireworks CS4 는사야합니다. 아니면 다른프로그램을알아 보세요 포토샵등..

===========================================================================================

안내: 평일에는 컴퓨터금지로 못합니다. 주말에만 글쓸수밖에없어요 죄송합니다!

스포일러나왔다..[히드빈]몬스터의 신 텍스쳐팩....ㅋ..... 뭐...그거 좀 만드는데 힘들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