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워커(SoulWorker)

소울워커(SoulWoker) 정식오픈 플레이 후기

히드빈 2017. 1. 19. 14: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드빈입니다.

제작사 라이언 게임즈, 장르 MORPG ,유통 스마일게이트, 2016년 4월 6일 일본 한게임에서 처음 출시, 그리고 1월 18일 한국에 상륙한 소울워커!


소울워커(SoulWorker) 플레이 후기

Soulwalker인 줄 알았는데 서울(소울)노동자(worker 명사)일 줄이야.. (제목 간지난다 생각했는데 worker에서 충격)

3시간쯤 기다리니깐 오늘 중에 플레이할 수 있을지 의심이 들었다. 사실 이 글은 11시쯤에 쓸려했지만 지속된 서버오류로 셧다운제로 Fail.. 


먼저 미디어 쇼케이스 영상부터 보고 가시죠.

유튜브 채널에 가시면 애니메이션도 있으니 한 번 보시길.


공식 홈페이지: http://soulworker.game.onstove.com/Intro/GrandOpen

공식 팬카페: http://cafe.naver.com/fakesoul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귀여운 하루 이모티콘이 생성됩니다.

여기가 정신과 시간의 방 메인화면! 브금과 일러를 듣는 서버를 선택하는 곳이죠.

서버는 쟈일로, 플레마 2가지입니다.


게임이 켜지니 즐거움을 느끼고, 서버 지연에 좌절을 하며,

접속에 행복을 누리고, 튕김(크래쉬)에 절규를 한다.

- 히드빈 (6시간 기다림 끝에 깨달음)

아직은 스텔라까지 나왔습니다. 

추후에 나머지 두 캐릭터도 나올 듯 하네요.,

커스텀마이징! 코스튬 미리보기로 괜히 사람마음 설레게하네...

룩덕겜의 기본이죠.

캐릭터 선택창부터 그래픽설정이 가능하네요.

신사는 닉네임에 신경쓰지 않습니다.

맨 처음은 각자 캐릭터의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모델링은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룩덕하기 좋은 게임이군.

처음 시작하는 마을인 로코 타운

마을 중간에 개, 고양이, 비둘기 등 동물들이 플레이어를 보고 반응합니다.

(먹이 줄 수 있는 시스템이 시급하다!)

인벤토리는 총 5칸으로 처음에는 3/4칸을 줍니다.

장비, 소비아이템, 재료 이런식으로 정렬이 안 되어있어 인벤토리가 적다고 느껴집니다.

스킬은 3가지 스킬을 조합할 수 있으며, 2단계, 3단계마다 쿨타임 감소나 공격력 증가등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위에 아카식 레코드(AR)는 잘모르겠지만, 대략 패시브 카드와 액티브 카드가있으며,

카드마다 각자의 보유 능력들이 있어서 던전을 돌기 편해집니다.

공식 팬카페에 아카식 레코드에 관련된 팁이 있으니 한 번쯤 보시길 바랍니다.

스킬효과와 모션 등 여느 게임에 밀리지않는 그래픽입니다.

캐릭터에 뒤처지지 않는 몬스터 모델링과 모션이 게임을 조화롭게 만듭니다.

제작 기능으로 아이템을 제작할 수도 있고 현질없이 간단한 코스튬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버그와 문제점이 많지만 차차 업데이트되길 바라면서 

소울워커 정식오픈 플레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