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드빈입니다.
으...오늘 인터넷 선이 중간에 끊어졌는지 몰라도 겨우 해결했네요.
▲ 클릭시 롤 6.2 패치노트 로갑니다
챔피언
진
잔혹극의 거장 진이 6.2패치 기간 동안 정의의 전장에 합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 거장의 정신
- 챔피언 공개
- 챔피언 기획 해설 (눌러봤는데 없음 아직 안 나온듯)
- 챔피언 집중탐구 (곧 공개됩니다!)
쉔
황혼의 눈 쉔이6.2 패치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정의의 전장에 돌아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갱플랭크
R - 포탄세례 재사용 대기시간:140/130/120초 → 160/150/140초
누누
E - 얼음 덩어리
재사용 대기시간:전 레벨 공통6 → 6/5.5/5/4.5/4초
마나 소모:75/85/95/105/115 → 70/75/80/85/90
둔화 지속 시간:3초 → 2초
둔화율:20/30/40/50/60% → 40/45/50/55/60%
기본 마법 피해량:85/130/175/225/275 → 80/120/160/200/240
주문력 계수:1.0주문력 → 0.9 주문력
렝가
Q - 강화된 포악함
계수:0.5 총 공격력 → 0.3 공격력
공격력 증가 효과:추가 공격력의 10% → 추가 공격력의 20%
E - 올가미 투척
남은 수명 0.25초:이제 올가미 투척을 도약 도중 사용할 경우 0.25초의 시전 시간이 적용됩니다.
잘 던진다:도약 도중 시전 시 커서가 사거리 바깥에 있어도 제대로 올가미를 투척합니다.
R- 사냥의 전율
경고 표시 범위:1250 → 1450
문도
E - 피학증
최소 추가 공격력:40/55/70/85/100 → 20/40/60/80/100
R - 가학증
재사용 대기시간:전 레벨 공통5초 → 100/85/70초
뽀삐
기본 지속 효과 - 강철의 외교관
부메랑이 아닙니다:방패가 적중하기 전 대상이 처치되면,방패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방패는 놓고 가야지:죽은 후에 움직이는 기본 지속 효과가 있는 챔피언(코그모,카서스등)을 처치했을 때 돌아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예의 바른 방패:방패가 땅에 떨어져 있을 때,사라지기 시작하는 효과가 좀 더 일찍 출력됩니다.(실제 지속 시간은 변경 없습니다.)
Q - 망치 강타
콤보를 받아라:6.1패치로 도입한 E - Q 스킬 연계를 개선했습니다. 이제 용감한 돌진을 시전한 후 커서 위치가 크게 움직이지
않았을 경우에만 망치 강타가 기존 대상에게 자동 조준됩니다.
엘리스
일반
인간 형태 기본 이동 속도:330 → 325
거미 형태 기본 이동 속도:355 → 350
W- 위험한 새끼 거미
기본 마법 피해량:75/125/175/225/275 → 60/110/160/210/260
카르마
W - 굳은 결의
마나 소모량:70/75/80/85/90 → 50/55/60/65/70
카직스
W - 공허의 가시
[신규]예약 발사:카직스가 도약 도중 공허의 가시를 미리 사용해서 착지 직전에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발사 대기열:카직스가 공중에서 공허의 가시와 공허의 습격을 모두 미리 사용하면,마지막에 누른
스킬만 기억된 후 시전됩니다.(두 스킬이 한꺼번에 나가면 양심에 좀 부담이 되겠죠.)
R- 공허의 습격
[신규]예약 은신:카직스가 도약 도중 공허의 습격을 미리 사용해서 착지 직전에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발사 대기열:위 내용과 동일(오타일까요??)
킨드레드
Q - 화살 세례
마나 소모량:전 레벨 공통30 → 전 레벨 공통 35 (헐..전에는 Q가 전 레벨 공통30이라니..몰랐음)
E - 차오르는 공포
늑대 공격 물리 피해량:80/110/140/170/200 → 60/90/120/150/180 (계수 및 체력 비례 피해량은 변경없습니다)
탐 켄치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중첩 지속 시간:7초 → 5초 (맞아..너무 길었어)
Q - 혀 채찍
직관성!:타격 범위 표시가 좀 더 오래(혀 채찍이 완전히 타격을 마칠 때까지)출력됩니다.
W - 집어삼키기
대응책!:주문 효과 면역인 대상에게 집어삼키기를 시전했을 때에도 재사용 대가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돌려 받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잠깐 버그치곤 자연스러운데?)(모르가나의 E - 칠흑의 방패,피오라의 W -응수 등)
R - 심연의 통로
추가 체력 계수:4/6/8% → 2/4/6%
피오라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
어디를 찌를까?:약점이 무작위 위치에 생성 → 약점이 상단/우측 또는 하단/좌측 위치에 번갈아가며 생성
아이템
서리여왕의 재배
재사용 대기시간:60초 → 90초
뛰기 귀찮은 유령:이제 유령이 대상을 발견해도 속도가 빨라지지 않습니다.
모렐로노미콘
조합비용:765 골드 → 615 골드
가격:2550 골드 → 2400골드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조합 비용:565 골드 → 465 골드
가격:2800 골드 → 2700 골드
암흑의 인장
가격:400 골드 → 350 골드
영혼이 싸기진 않습니다:메자이의 영혼약탈자 가격은 변경 없습니다.
수확의 낫
공격력:5 → 7 (아싸 개이ㄷ..!)
가격:300 골드 → 350 골드
고속 연사포
그냥 쏘면 맞아요:고속 연사포 효과로 사거리가 늘어난 챔피언 이동-공격 명령을 내리면 일반 기본 공격 범위
까지 걸어서 다가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시스템
벽 충돌 판정
점멸로 벽을 넘거나 벽 너머에 와드를 설치하는 동작이 좀 더 논리적으로,이해하기 쉽게 이루워집니다. 설명이 좀 복잡하지만 이왕
읽으신 거 끝까지 보세요 ^^ (죄송합니다 제가 무능해서 그 많은 걸 적을순 없어요 나중에 링크걸어 드릴게요)
특성
암살자
[삭제]나 홀로 정글에:피해량 증가는 챔피언 대상으로만 적용됩니다.
피해량 증가:+1.5% → +2%
천둥군주의 호령
재사용 대기시간:20초 → 25~15초 (레벨에 비례) (잘한다~ 라이엇!!)
중첩 지속 시간:5초 → 3초 (천둥군주 시대에 끝이도래했다 이제 데미지 너프좀)
바람술사의 축복
알리스타도 있죠:자신의 대한 치유나 보호막 효과의 경우,바람술사의 축복으로 치유량 및 보호막 체력이
증가하지만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와드 파편
(바쁘니 위에 내용은 생략할게요 나중에 링크걸테니 그때 자세히 봐주세요)
파편 지속 시간:300 초 → 240초
[신규]파편이 변한다!:이제 다음과 같이 시간에 따라 파편의 모습이 달라집니다.
- 파편이 처음 생성되면 지속 시간의 10% 동안 밝게 빛납니다.
- 지속 시간의 30%가 경과하면 불꽃이 일지 않게 됩니다.
- 지속 시간의 60%가 경과하면 파티클이 변환하여 파편이 작아집니다.
탐지용 렌즈
탐지 판정:중심에서 중심 → 줌심에서 가장자리
탐지는 공평하게:예언자형 개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망원형 개조
[신규]미니맵 파랑 와드 아이콘:보통 와드에 비해 더 작고 색상이 더 연합니다.
[신규]커서 색이 변한다:망원 토템의 경우에도 다른 와드를 설치할 때처럼 커서가 수풀에선 녹색으로,
설치 불가능한 지형지물 위치에선 빨강으로 변합니다.
정신 집중 도중에 장신구 사용 가능
보여요,세상에,보여요!:장신구를 사용해도 정신 집중이 끊어지지 않습니다. 단, 진과 제라스에겐 아직 적용되지 않습니다.
가능한 빨리 수정하겠습니다.
칼바람 나락
체력 유물 생성:3:10 → 3:00 (의도대로 수정됐습니다)
뒤틀린 숲
체력 유물 생성:3:00 → 2:50(버그입니다. 빠르게 수정하겠습니다)
하...롤 홈페이즈는 지금 접속 못해서 패치내용을 못 봤어요
그래더 런처에 있는 내용을 대충 적어서 글로 옮겼습니다.
힘들어요 ㅋㅋㅋ 근대 글쓰던 도중에 대략 11시45분에 실행이..가능해서 했는데..
설치도 안 하고 로그인할려했더니 서버가 포화상태라는데.. 뭐죠??(6.2 설치 안 했는데?!)
오타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나머지 패치 내용은 공지나오면 링크 걸어드릴게요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