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친구와 함께 파티 플레이 하는 방법

히드빈 2020. 2. 5. 21:32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드빈입니다. 트위치에서 타르코프가 흥행 이후 많은 유저분들이 타르코프를 구매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리얼리티 FPS와 잘 맞는 분들이라면 타르코프가 꽤 괜찮은 게임이라 생각하실 텐데요. 플레이하다 보면 보스를 잡으러 가거나 특정 지역에서는 솔큐의 한계가 느껴질 때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인터넷 친구나 실제 친구와 다인큐를 플레이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오늘은 타르코프에서 친구 추가와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파티 플레이 전 준비해야할 것

Ragman가 싼 가격에 식별 팔띠을 판매하니 파티플레이시 구매하길 바란다.
팔띠 장착 위치(좌)와 장착 사진(우)

  타르코프는 배틀그라운드와 다르게 팀원의 위치, 체력, 표식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교전 상황에서 오인사격이 일어나기 쉽상입니다. 그래서 보다 식별하기 쉽게 식별 팔띠를 Ragman에게 구매해 색깔별로 플레이어를 구별하거나 한눈에 보기 쉽게 흰색으로 통일해도 좋습니다.

 

블랙아웃된 부위를 치료하는 CMS kit과 Surv12 field surgical kit

 팀원과 함께 교전하다 보면 누군가는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 부위가 다리라면 그것도 일반적인 치료가 불가능한 블랙아웃(그 부위 체력이 0이 돼서 검은색으로 뜨는 현상)이라면 다리를 다친 사람의 속도에 맞춰 팀원 전체의 이동속도는 느려지게 됩니다. 가까운 거리라면 진동제(Painkiller)를 먹고 달리면 되지만 먼 거리라면 진통제로는 무리죠. 그래서 팀원 중 누군가는 의무병을 맡아 수술용 키트를 들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2. 친구와 파티 플레이 하는 방법

시간대는 정확히 12시간 차이난다.

 먼저 친구에게 어떤 맵, 어느 시간대에 들어갈 건지 먼저 말해줍니다. 시간이 헷갈리므로 오전, 오후라고 구별하거나 01시, 13시 이런 식으로 구별하는 좋습니다. 시간 확인 후 NEXT를 눌러주세요.

 

오프라인모드는 혼자만 플레이 가능하다.

 맵 선택 창에서 NEXT를 누르면 NO MAP이 뜨고 더 NEXT를 눌러주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주제에서 약간 벗어난 TMI지만 여기서 Enable OFFLINE mode for this raid를 누르시면 오프라인으로 플레이하며 죽더라도, 아이템을 버리거나 소모하거나 게임을 강종하더라도 원상 복구되는 일종의 연습모드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파티 모드를 플레이할 거므로 그대로 NEXT를 눌러주세요. 

 

보험은 다른 유저들이 보험을 둔 물건을 가져가지 않는다면, Prapor 기준으로 24시간에서 36시간 후 우편물로 돌아온다. 단, 보관 기간이 2일정도 있으므로 재시간 안에 수령하자.

 오프라인을 넘어 NEXT를 누르면 손쉽게 보험을 들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미 인벤토리에서 보험을 들으셨다면 빠진 게 없는지 체크 후 NEXT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파티는 PMC와 SCAV 따로 된다. 다시 말해 PMC는 PMC끼리 SCAV는 SCAV끼리만 파티가 가능하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파티 창이 뜹니다.  PMC는 최대 5명, SCAV는 최대 4명 파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파티에 초대받을 사람은 캐릭터 밑에 'START LOOKING FOR A GROUP'을 눌러주셔야 오른쪽 파티 창에 표시가 됩니다.

 

 초대할 사람은 'START LOOKING FOR A GROUP'을 안 눌러도 되며, 저 창에서 직접 찾거나 닉네임 검색을 통해 같이 파티할 사람의 닉네임을 우측 클릭 후 'INVITE TO GROUP'을 눌러 초대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닉네임을 검색해도 안 뜬다면 초대받을 사람이 'START LOOKING FOR A GROUP'을 안 누른 겁니다)

 

초대 받는 사람은 중간중간에 다른 사람으로부터 초대가 오므로 납치 당하지 않게 이름을 잘 확인하고 받자. 

 초대 메시지를 받으면 저렇게 파란색으로 그룹에 입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하단에 파티 모두가 준비됐다는 메시지가 뜨면 파티의 리더는 READY를 누르면 됩니다. 여담으로 가끔 서버가 불안정할 때는 파티원 중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니 매칭 중이라고 안심하지 말고 우측 하단의 메시지를 잘 확인합시다.

 

3. 친구 추가하는 방법

 우측 하단에 MESSENGER를 눌러주시고 친구의 닉네임을 검색 후 친구 추가를 요청합니다. 아직은 친구가 온/오프라인인지 확인 못하지만 채팅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유용한 기능으로는 파티 검색을 할 때 친구가 맨 위에 칸에 뜬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3줄 요약>

1. 파티는 믿을 사람과 하는 것이 좋다. 팀킬을 해도 패널티가 없기 때문이다.

 

2. 맵과 시간을 선택해주고 NEXT를 누르다보면 파티창이 뜬다. 거기서 파티 받을 사람은 자신 캐릭터 밑에 'START LOOKING FOR A GROUP'을 눌러주면 파티장이 리스트에서 찾아 초대하면된다.

 

3. 우측 하단에 'MESSENGER'를 통해 친구 추가를 하면 파티 리스트 가장 위에 표시된다.


 뭔가 간단한 글을 어렵게 써서 끝에 3줄 요약을 써놨습니다. 다음부터는 글을 요약하려고 노력해야겠네요. 항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구매 후기 및 리뷰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유용한 조작법 및 단축키 공략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최적화 설정 (0.12.2 기준)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플리마켓(Flea Market)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스탠다드 에디션을 위한 보안 컨테이너 획득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