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보안 컨테이너 획득 방법

히드빈 2020. 2. 27. 22:32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드빈입니다. 러시아 조국수호의 날로 20% 할인으로 인해 신규 유저 유입이 많이 늘었습니다. (잦은 서버 튕김 현상이 증거이다) 처음부터 제일 비싼 EOD 에디션보다는 스탠다드 에디션을 구매한 분들이 많을 거라 추측해 이 글에서는 스탠다드 에디션을 기준으로 보안 컨테이너 얻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보안 컨테이너 소개

0.12.3 버전 기준 현존하는 보안 컨테이너들. 크기가 큰 순에서 작은 순으로 정렬 돼 있다./ 이미지 출처: 타르코프 위키

 죽어도 잃지 않는 저장 공간을 흔히 '팬티'라고 부릅니다. 바로 보안 컨테이너죠. 에디션마다 주어지는 보안컨테이너가 다릅니다. 그래서 보안 컨테이너 1~2칸 차이에 따라 돈 버는 금액이 달라지니 큰 컨테이너를 가진 유저가 유리하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도끼런을 뛰러 가는 EOD 에디션과 스탠다드 에디션이 있다하면 EOD 에디션의 감마는 알파 보다 5칸 많으니 2.25배 이상 버는 셈입니다. 그래도 오히려 저는 스탠다드여서 더 큰 컨테이너를 얻고자 하는 목표가 생겨 타르코프가 더욱 재밌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컨테이너를 얻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2. 플리마켓에서 보안 컨테이너 구매하기

 플리마켓에 들어가셔서 Gear>Secured containers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두 개의 물품만 있을텐데 알파 컨테이너는 구매하지 마시고 밑에 베타 컨테이너가 있지만 상인 피스키퍼 4단계(최고 단계)를 찍어야 구매할 수 있으며 140만 루블이나 필요합니다. 가끔 사람들이 펜스(Fence)에게 팔은 것을 다시 펜스가 플리마켓에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플리마켓에 올라온 컨테이너들.(가운데 앱실론을 제외한 나머지는 직접 필자가 찍은 사진이다) 인내심과 순발력만 좋다면 누구나 얻을 수 있다.

제일 좋은 카파 컨테이너를 판매하는 사람은 없을테니 카파는 건너뛰겠습니다. 가격은 일정한 걸로 알고 있지만 혹시 모르니 베타는 66만 루블, 앱실론은 120만 루블, 감마는 320만 루블을 챙겨두시고 구매하시면 될겁니다.

 

 구매하는 방법은 필터로 위에 제시한 가격의 ±로 적당히 범위를 설정해주시고 물품거래를 꺼줍니다 그 후 Expires in을 누르시면 됩니다.(새로고침(F5)은 3초 간격으로밖에 못 누름) 매크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3. 퀘스트로 보안 컨테이너 획득

3-1. 프라퍼(Prapor)의 퀘스트 「처벌 6부」를 통한 Epsilon 획득

개인적으로 처벌 6부까지 깨면서 프라퍼가 예거 다음으로 어려운 퀘스트라 생각한다.

 EOD 에디션의 감마 컨테이너(3x3)와 1칸 차이밖에 안 나는 앱실론(4x2)은 프라퍼의 처벌 6부 완료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에 퀘스트 관련해서 글을 쓸 예정이지만 프라퍼의 퀘스트 목록을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그래도 안 보인다면 Ctrl+휠 업을 해보자

 프라퍼 퀘스트는 탈출구도 모르는 뉴비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타르코프 위키(나무 위키 아님)에서 퀘스트 공략을 보는 방법입니다.

 

북마크 해두면 좋다.

링크: https://escapefromtarkov.gamepedia.com/Quests

타르코프 위키에 퀘스트 외에도 탄 종류나 스킬, 무기, 맵 등 다양한 정보가 많습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영어인데 그 점은 크롬 자동번역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2. 모든 퀘스트를 완료해 Kappa 컨테이너 획득

일단 앞서 설명하자면, 카파 컨테이너는 타르코프의 최종 콘텐츠입니다.*주의* 이 퀘스트는 정신건강에 많이 해롭습니다

 

* 프라퍼(Prapor)의 Regulated materials/ No offence

* 테라피스트(Therapist)의 Trust regain/ Hippocratic Vow/ An apple a day - keeps the doctor away

* 스키어(Skier)의 Loyalty buyout

* 피스키퍼(peacekeeper)의 Mentor

* 메카닉(Mechanic)의 Import

* 래그 맨(Ragman)의 The stylish one

 

위에 퀘스트를 제외한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열리는 펜스의 Collector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카파 컨테이너가 지급된다. (예거 퀘스트는 예외가 하나도 없다는 게 정말 고통이다)


 이와 같이 보안 컨테이너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방법 중 플리마켓에서 구매하는 것이 제일 간단할 듯합니다. 그 외에도 퀘스트 깨는 거에 흥미가 있으신 분은 프라퍼 퀘스트를 깨서 앱실론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타나 잘못된 정보, 궁금한 점은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항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구매 후기 및 리뷰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최적화 설정 (0.12.2 기준)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유용한 조작법 및 단축키 공략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친구와 함께 파티 플레이하는 방법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플리마켓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