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플리마켓(Flea Market)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히드빈 2020. 2. 11. 23:41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드빈입니다. 플리마켓은 주로 유저들과의 거래를 하는 벼룩시장을 뜻합니다. 지옥의 구간이라 불리는 5레벨 달성 이후로 열리는 시스템이죠. 이 글에서는 플리마켓의 필터 이용법과 팁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Ⅰ 플리마켓 필터(Filters) 이용방법

좌측 상단에 톱니바퀴를 누르면 설정할 수 있다.

 필터가 여러가지 있는데 일단 순서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영어는 기능을 알기 쉽도록 직역했습니다)

 

1. Currency(통화): 기본은 ANY로 되어 있는데 RUB(루블), EUR(유로), USD(달러)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루블로 선택하면 루블로만 파는 물품만 보여줍니다. 

 

2. Approx. price from(가격 범위): 통화를 선택했을 때 나타나는 옵션이며, 원하는 최소가격과 최대가격을 설정해 필터링해줍니다.

 

3. Quantity from(물품 수량): 유저들이 한 물품을 여러 묶음으로 파는 경우가 있는데 물품의 최소 개수와 최대 개수를 필터링해서 보여줍니다. 

 

4. Condition from(물품의 내구성): 음식, 방탄복, 방탄모, 연료통 등 내구성이 존재하는 물품들을 필터링해서 보여줍니다. 100 to 100으로 하면 내구성이 100%인 물품만 보여주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단, 몇몇 물품(특히 연료통)은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아마 버그로 추정) 아이템 정보 보기로 자세히 확인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5. Only show items expiring in less than 1 hour(1시간 남은 물품 보여주기): 아이템을 플리마켓에 판매하면 12시간 동안 등록됩니다. 이 기능은 1시간 남은 물품만 보여주는 필터지만 안 팔리는데에는 이유가 있으므로 쓸모없는 기능입니다.

 

6. Remove bartering offers(물품 교환 안 보이게 하기): 플리마켓에는 돈으로 구매하는 것 말고도 물품으로 교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양심없는 물품교환만 있으므로 이 물품교환을 필터링 해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7. Display offers from(판매자 표시): Traders/ Players 선택이 가능하며 Traders는 Dealers에 있는 상인 NPC이 파는 물품만 보여주는 것이고 Players는 플레이어가 파는 물품만 보여줍니다. 사용 안하는 기능이니 ANY로 사용합시다. 

 

8. Show only functional items(가동 가능한 물품만 표시): 이 기능은 무기에만 적용되는 필터며, 밑에 사진을 통해 설명해드리자면 Show only functional items 필터를 키기 전에는 좌측 사진처럼 기능이 불가능한 빨간색으로 그대로 보여주지만, 우측사진에 필터링을 키면 가동 가능한 총기만 필터링됩니다.

유저들이 총기를 뜯어서 파는 경우가 많아서 총기 모딩이 귀찮은 분에게는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한다.

9. Remember selected filter(선택된 필터 기억): 켜두시면 선택했던 필터를 저장하니 항상 켜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0. RESET: Remove bartering offers(물품교환 안 보이게 하기), Show only functional items(가동 가능한 물품만 표시)만 키고 나머지를 리셋해줍니다.

 

Ⅱ 플리마켓에 효율적으로 판매하는 방법

그냥 플리마켓에 가서 판매해도 되지만 그래픽카드의 현재 시세를 알아보기 위해 Filter by item으로 들어간다.

1. 판매할 물건을 FILTER BY ITEM을 통해 들어가줍니다.

 

FILTER BY ITEM으로 들어가면 그 아이템만 필터링해서 보여준다.

2.  시세를 확인하고 +ADDOFFER를 눌러줍니다.

 

3. 창고에서 판매할 아이템을 선택 후 +를 눌러줍니다.

 

· Autoselect similar는 자동으로 여러 묶음을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단, 묶어팔 아이템이 가방나 방탄복, 캐릭터 등에 들어있는 경우는 인식을 못하니 창고(STASH)에 꺼내줘야합니다.

 

4-1. 판매 화면을 필터링한 아이템 가격이 보이도록 살짝 밀어준 뒤 적당한 가격을 찾아봅니다. 저 빨간 사각형이 가격 변동이 없는 걸보니 적정 가격으로 판단하여 309,500 루블로 선택해서 약간의 수수료를 내고 팔면 끝. (또는 적정 가격에서 -1 루블을 해도 된다) 

 

· 빨간색 원에 보면 평균 가격이 269,734 루블이라 되어 있는데 실제 가격은 약 30만 루블에 팔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FILTER BY ITEM을 통해 시세를 확인 후 팔라는 것이다.

 

연출이지만 설탕이 100내구도 기준 5만원쯤에 팔리는데 50만 루블+10만 루블해서 총합 60만 루블에 파는 양심없는 사람들이 진짜로 있으므로 물물교환 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4-2. 루블로 파는 것이 보통 이지만, 물물교환으로도 팔 수 있이며, +를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팔면 팔리지 않으니 뉴비분들에게는 비추천드립니다.

 

Ⅲ 플리마켓 팁

새로고침을 자주 해주며 더욱 싼 가격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Price를 눌러 싼 가격순/ 비싼 가격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꼭 알아둬야하는 기능이다.

· 아이템을 검색해도 안 뜨는 이유의 대부분은 아이템 필터링이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위에 필터를 x표시를 눌러 해제해야 그외의 아이템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아무 필터도 없는데 계속 그런다면 플리마켓을 나갔다 들어오시면 됩니다.

 

좌측 사진처럼 가스 튜브같은 아이템들은 올려도 안 팔리니 

· 총기 부품들은 스코프, 총 몸체, 부착물 붙이는 몸체 등을 제외하면 플리마켓에 올려도 안 팔리므로 싼 가격의 총기 부품은 상인 단계도 올릴겸 상인에게 파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을 통해 판단한 것이므로 뇌피셜이다. 틀리거나 추가할 부분이 있으면 댓글 바람.

· 플리마켓 팁이지만 상인NPC들을 넣은 이유는 예를 들어 플리마켓에 10,000루블에 팔리는 물건이 있는데 NPC에게는 9,000루블 혹은 11,000루블에 팔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플리마켓에서 사람들이 먼저 팔려고 가격을 내리다 보니 상인에게 파는 것만 못하게 된 경우입니다. 각 상인마다 사는 물건이 다르며, 어떤 상인은 똑같은 물품도 더 비싸게 사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가 경험을 통해 정리한 상인마다 비싸게 사는 물품을 사진에 표시해뒀습니다. (참고로 저는 싼 총기부품이나 열쇠나 총알, 탄창은 NPC들에게 팔아 친밀도도 올릴겸 빨리 처분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맨 밑 좌측 하단에 있다.

· 한 번에 최대 몇개까지 볼 수 있는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다다익선이므로 100으로 해주면됩니다.

 

명성에 따라 올릴 수 있는 물품의 수량이 정해진다.

· 화면 우측 상단에 보시면 숫자는 명성을 뜻합니다. 거래에서 얻은 5만 달러마다 명성이 오른다하며 플리마켓에 올렸다가 내리면 명성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명성이 떨어지는 것도 가격 비례인듯합니다. 명성에 따라 등록 개수는 다음 사진과 같습니다. 

출처: EFT WIKI


오타나 잘못된 정보, 궁금한 점은 댓글을 통해 작성해주시면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에서 유익한 정보를 얻으셨길 바라며, 항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구매 후기 및 리뷰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최적화 설정 (0.12.2 기준)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유용한 조작법 및 단축키 공략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친구와 함께 파티 플레이 하는 방법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스탠다드 에디션을 위한 보안 컨테이너 획득 방법

반응형